본문 바로가기
코딩히어로/제품리뷰

[제품리뷰] LG 그램 16인치 구매 후기

by 코딩히어로 2022. 7. 5.
728x90

개발 업무상 출장이 잦다 보니 이번에 노트북이 필요하여 구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삼성과 ASUS 등 비교를 해보았지만 LG 그램이 가볍고 성능도 좋아 보여서 선택을 했어요

12

약 3일의 기다림 끝에 받은 그램입니다

박스포장부터 화이트 화이트하고 로고도 고급스러워 보여서 살짝 설레였어요

속에 포장 또한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3

노트북을 처음 받으면 배터리가 30% 정도 충전되어 있어요

박스 안에 같이 들어있는 C타입 충전기를 사용해서 노트북을 충전해줍니다

4

그램의 특징은 손가락 패드 부분이 넓다는 점입니다

여러 가지 노트북을 사용해 봤지만 패드가 넓어서 확실히 모션이나 드래그 등에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키보드 자판은 은근하게 타이핑하는 감촉이 좋습니다 직접 써보셔야 해요

오른쪽으로는 CORE i7이라는 마크가 따악 자리 잡고 있네요 멋있습니다

6 7

노트북 왼쪽에는 HDMI 단자 1개와 이어폰 단자 그리고 C타입 단자 두 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USB 포트 2개와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평소 노트북을 백팩에 넣어 다니는데 그램 정말 가볍네요 칭찬합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그램 모델명은 16ZD90P-GX76K 입니다

원래는 17인치를 구매하려 했으나 화면을 한발 양보하고 사양을 높게 했습니다

 

제가 현제 집과 회사에서 사용 중인 데스크톱 보다도 좋은 성능입니다

처음 부팅하고서 이것저것 설치하는데 속도가 정말 비교 불가능입니다 역시 i7 11세대라는 말이 나오네요

 

노트북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그램 진짜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